Bosswiz BTS-B20 지름 신고!

거의 올해 첫지름이었던거 같은데, 하여튼! 마루에서 음악을 듣고 싶을때 노트북으로 듣기는 왠지 분위기도 안살고 해서 bluetooth 스피커를 하나 질렀다. AION Bosswiz BTS-B20이란 모델이고 생긴건 Iron man 머리만 떼놓은 것 처럼 생겼는데 받고나서 보니 생각했던것 보다 작다. 처음 주문할 때는 책꽂이 한 칸을 요 스피커를 위해 할당해줄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작아서 작년에 던킨에서 받아온 곰인형이랑 같은 칸을 할당해 줬다.

아래는 G모 맥주와의 크기 비교. 딱 그냥 내 주먹만 하다.

BTS20-front

뒤 쪽을 보면 USB / micro USB / micro SD slot / audio out 이렇게 port가 4개 있다. 그 중 micro USB port는 audio in + DC input 기능을 하도록 되어 있는데, 기본 케이블길이가 그닥 길지 않다. 내 입장에선 audio out port 대신 audio in port가 있었음 더 편리했을 거 같은데, 제작자 입장에선 등치크고 좋은 스피커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위한 귀여운 mp3 player 혹은 bluetooth 중계기 역할도 하기를 바랬던 것 같다.

BTS20-back

그리고 왼쪽 귀 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은 버튼이 있다. 오른쪽은 power on + pause/play 기능, 왼쪽은 mode 변경, 위는 volume up + play next song, 아래는 volume down + play previous song 기능이다.

BTS20-left

위쪽 버튼을 길게 누르면 volume up, 짧게 누르면 다음곡 같은 식으로 동작하는데… 작동이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다. 볼륨 업이 시작되었는지, 얼만큼 볼륨 없이 되고 있는지를 인식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오버해서 볼륨을 키우거나 오버해서 볼륨을 줄이게 된다. 더불어 조금만 삐끗하면 곡이 다음곡으로 넘어가거나 이전 곡으로 돌아가버린다. 차라리 오른쪽 귀를 다이얼 형태로 만들고 볼륨 조절용으로 사용했으면 훨씬 조작감이 좋았을거 같은데 조금 아쉽다.

메뉴얼을 버려서 무슨 포멧을 지원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어쨌든 micro SD slot이 있어서 mp3가 담긴 micro SD card를 넣었더니 재생은 잘한다. 마지막으로 재생했던 곡도 잘 기억하고 있긴 한데, 아무래도 액정 등 디스플레이가 하나도 없다보니 선곡이 쉬운 편은 아니다.

원하는 앨범 하나두개 넣어놓고 무한 재생 걸어두니까 만족스럽긴 한데, 아주 편하진 않다. 어쨌든 없는 것보단 낫긴 하다. 욕조에 물받아놓고 씻으러 들어갈 때 내친구 맥주랑 함께 챙겼더니 오오! 신세계다! 생활방수가 된다는 얘기는 아니니까 물 안튀게 알아서 조심하자.

갑자기 승훈이형 노래가 듣고 싶어져서 micro SD card를 추출하려는데, 이런! micro SD card 빼내는게 쉽지가 않다. 한번 다시 누르면 튀어나오긴 한데, 그 손톱 걸고 당기게 튀어나와있는 부분쪽으로 손가락이 들어가질 않는다. 차라리 슬롯을 뒤집어 놨으면 추출하기 편했을텐데 이것도 좀 아쉽다.

그리고 모드 버튼을 누르면 Play by SD card, Bluetooth mode, Audio in port 이런식으로 영어로 뭐라고 하는데, 소리가 좀 크다. 처음 켰을 때도 ‘웅~~ 칙’ 뭐 요런식의 사운드가 나는데 이것도 좀 시끄럽다. 호불호가 있을 것 같으니 mute switch 같은게 있음 더 좋았을거 같은데, 추가적으로 아쉬운 부분.

micro SD card를 통한 플레이나 블루투쓰를 통한 플레이가 그다지 편하지 않아서 요새 잘 안쓰고 있던 iPod nano를 붙여서 써볼까 했더니 usb 충전기가 책장 안으로 들어오는게 나을 것 같았다. 그래서 처음에 충전용 micro USB cable만 통과할 수 있도록 뚫었던 구멍을 지름 1.2cm짜리 구멍으로 확장했다.

BTS20-home

충전선 앞대가리만 통과시키기 위한 구멍이야 작으니 그냥 드릴로 살살 파놨는데, 8자 케이블이 통과할 구멍을 이렇게 뚫어놓으면 지저분할거 같아서 1.2cm짜리 홀쏘랑 고무 부싱도 함께 구매… -_-v 처음에 생각없이 파놨던 구멍 덕에 아래쪽이 살짝 지저분하긴 한데, 일부러 스피커 들어내고 보지 않으면 안보일 부분이라 패스!

대충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사용 중.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사이즈가 크지 않다.

BTS20-display

뭐 어쨌든 그다지 비싸지도 않은 이런 아이한테 엄청난걸 기대하면 안되는거고, 그냥 가격대비 대비로는 쓸만한 것 같다. 다만 다른건 몰라도 볼륨 조절 만큼은 오른쪽 귀로 옮겼음 정말 행복할 것 같다. 리비젼 될 때쯤이면 칠도 벗겨지고 낡을거 같은데, 볼륨 조절이 옮겨져서 나오면 재구매 의사도 생길 것 같다.

다만 제조사 홈페이지 보니 내가 싸질러 놓는 이런글은 안볼거 같아서 크게 기대는… OTL

결론:

  • 장점: 적당한 가격대에 무난한 기능. 고만고만한 음질에, MP3 player / bluetooth 스피커 등 기본 기능은 적당히 잘 동작한다.
  • 단점: 컨트롤이나 micro SD card 추출 등 조금만 더 신경썼으면 사용하기 훨씬 편했을만한 부분들이 조금 아쉽다.

올해 첫 지름 치고 그닥 실패한 느낌은 아니라 다행.

Published b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