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 이러고 살고 있습니다. ;)

연말인데다가 학교를 나갈 준비를 하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수정하고 싶은 글들도 많고, 새로 작성하고 싶은 글들도 많은데 바쁘다보니 선뜻 손에 잡히질 않습니다.

어제는 아이폰 뒷판을 빨간색으로 바꾸려다가 밤을 하얗게 지새웠습니다. 양면 테이프같은게 사용될 필요가 없는 곳들도 양면 테이프를 사용해서 단단하게 고정시켜두었기 때문에 첫 분해는 쉽지 않았습니다만 한 번 분해하고 나니까 이제 분해고 졸업이고 뭐 그냥 쓱쓱할 수 있게 됐네요.

하지만 크롬 도금 뒷판 덕에 아이폰 수신률이 굉장히 떨어져버렸습니다. 우선은 크리스마스 기념 하우징으로 생각하고 쓰고 있다가 올해가 넘어가기 전에 새하얀 아이폰으로 다시 하우징을 할 계획입니다.

하양 뒷판, 하양 베젤, 하양 터치 스크린을 모두 주문해두긴 했는데, 배송이 언제 되느냐에 따라 재개조 시기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아! 추가로 대용량 배터리도 주문했습니다. 곧 대형 공사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_-a

한국에 제대로 출시되기 전에 산 아이폰이라 안그래도 많은 돈을 잡아먹었었는데, 그걸로 끝이 아니네요. 아이폰 5가 나올때까지 열심히 튜닝해주고 사랑해줄 예정입니다.

어쨌든 지난 달에는 정말 가고 싶은 곳에서 전문 연구요원 공개 채용 공지가 났길래 거기에 맞춰 이력서를 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요번 주 안에 서류 전형 결과가 나오고 두 번의 면접을 더 통과해야하는데, 좋은 결과가 있었음 좋겠네요.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기 때문에 연구실에서 그동안 해왔던 것들을 하나 둘 정리 중입니다.

이것도 쉽진 않네요. 그 동안 실험만 해뒀던 내용들을 나가기 전에 다 논문으로 제출해놓고 나가고 싶은데, 정신 없이 바뻐서 이게 가능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비디오 관련된 실험들을 하느라 만들었던 YUV Player를 정확한 라이센스 표기 후 소스포지로 옮기고, 1.0 버젼을 릴리즈 해두었습니다.

최근에 사용하는 실험용 영상들 사이즈가 WQVGA/WVGA/720P/1080P 등이기 때문에 사이즈 부분에 대해 좀 수정하고 싶은 내용이 있긴 하지만 우선은 급한 불부터 꺼야하기 때문에 패스!

코스웍도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기말 고사/텀 프로젝트 등도 해야합니다. 석사를 졸업할 때는 과제나 프로젝트 관련해서는 걱정이 없었기 때문에 졸업 논문 말고는 신경쓸게 없었는데, 요번엔 진짜 눈코뜰새 없네요.

아 쓰다보니 뭔 말을 하고 싶은건지 모르겠네요. -_-a

어쨌거나 저 살아있습니다.

Published by

One thought on “최근 저 이러고 살고 있습니다. ;)”

  1. 오.. 대용량 베터리…. 4를 사용하는 관계로 좀더 버티고… 저도 개조하는 때가 오겠죠… 오오오 베터리… 굿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