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 사용기…

지난 달 스위스에 다녀오면서 아이패드를 질러줬습니다. 유로가 하락세에 있는 동안 스위스 프랑은 전혀 하락세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비싸게 사긴 했습니다. -_-a

어쨌든 처음에 사자마자 느낀 점은 ‘이걸로 도대체 뭘 해야하지?’란 생각이었습니다만 쓰다보니 참 편하더군요. 우선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ail.app에서 이미지 로딩이 됨
  2. 아이폰에 비해 반응이 굉장히 빠름
  3. PDF, Doc, 등 일반적인 문서들은 대부분 읽을 수 있음
  4. 화면이 넓다보니 웹 서핑시 사이트가 축소된 모습으로 나오지 않음

저같은 경우 아침에 일어나면 눈을 비비며 아이폰을 찾아 Mail.app을 실행시키고, 밤새(오전새) 어떤 메일이 왔는지를 확인을 합니다. 그런데 펀샵 제품 소식이라거나 기타 이미지 위주의 메일일 경우 도대체 내용을 알 수가 없어 궁금하곤 했는데요. 아이패드에서는 이런 걱정이 없습니다. (이건 아이패드의 장점이 아니라 아이폰의 단점인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남의 옴니아를 만지다 제 아이폰을 처음 만졌을 때의 느낌처럼 아주 반응이 확확 옵니다.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빨라요.

Doc, PDF, GIF, PNG, JPG, …, ZIP 등의 파일을 대부분 내장 뷰어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끔 돌아다니면서 문서를 확인할 때도 아주 편리하더군요. TabToolkit 등을 이용하면 Guitar pro로 작성된 악보들도 볼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내용은 손으로 슥슥 메모해두기도 좋습니다. Penultimate, iDraft 등 이런 용도로 나온 앱들이 몇 가지가 있던데, 그 중 무료인 Adobe Ideas가 젤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다 고놈이 고놈인데, Adobe Ideas는 무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명적인 단점은 한글 입력이 안된다는 것!!! 덕분에 트윗질은 영어로 하고 있습니다. -_-a 한글 키보드 앱을 띄우고 복사해다 붙이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롭고, 오타도 너무 많이 나서 구지 이래야 되나 싶더군요.

해킹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전 순정이 좋아서 불편한걸 감수 중입니다.

또 다른 단점 중 하나는 앱이 굉장히 비싸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앱은 $0.99 정도의 코묻은 돈인데 반해 아이패드용 앱은 기본이 $4.99 정도로 좀 비싼 편입니다. Plants vs Zombies 같은 인기있는 앱들은 대게 $9.99 정도…

아이패드 살 정도 여유 있는 사람이면, 앱도 비싼 돈 주고 사라는 배려인지 모르겠으나 저같이 가난한 학생으로써는 흑흑;;

세미나를 할 때나 토론을 할 때나 바로 인터넷에서 문서를 받아서 보여주고 거기에 메모도 할 수 있고 하다보니 이래저래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서 내가 이걸 왜 샀을까? 하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고 있습니다.

유니바디 맥북도 있고, 아이팟도 있고, 아이폰도 있고, 블루투쓰 애플 키보드도 있고, 이제 아이패드까지 있습니다. 진정 맥빠 인증이네요. 하하하

크리스마스 시즌에 7인치짜리 아이패드가 나온다는 말도 있던데, 작아진 아이패드라면 아이폰까지 있는 저같은 사람들한텐 좀 애매할 것 같아요.

쓰기 나름이겠지만 하여튼 참 매력적인 장비인 것 같습니다. :) 자 다들 질러보자구요.

Published by

5 thoughts on “iPad 사용기…”

  1. 참고 ^^ RT @mobizenpekr 이번 codedesign님이 공개하신 아이패드용 한글키보드는 아이패드용 어플에서는 완벽하게 동작합니다. 다만, 아이폰용 어플을 아이패드에서 실행할 때는 한글 레이아웃은 나오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입력에는 문제가 없구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