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에서 Prepaid SIM으로 저렴하게 인터넷 즐기기

얼마 전 다시 제네바에 방문할 일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묵었던 Hotel drake longchamp는 방에 간이 부엌도 딸려있고, 제가 볼일을 봐야했던 곳에서 그리 멀지 않지만 무료 인터넷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약간 고민이 되더군요.

그러던 중 Prepaid SIM을 구매해보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보았더니 이런 사이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Sunrise 사의 ‘Sunrise Go Dayflat’ SIM카드를 구매한 뒤 SURF 옵션을 활성화 시키면, 데이터 통신 250MB가 한 달에 7.5 CHF입니다. Sunrise Go Dayflat SIM 카드를 사려면 20 CHF가 필요하며, 이 20 CHF는 기본 충전액이므로 한 달 이내로 여행하는 것이라면 거의 700MB 정도의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위 사진이 제가 구매한 Sunrise Go Dayflat SIM 카드입니다. 그런데 이걸 딱 꼽고 나니까 통신사 이름이 표시되는 곳에 ‘SIM 잠김’이 표시되더군요. 설마 KT에서 개통했다고 내 폰이 통신사 락폰이 되버린건가!!하는 생각이 들면서 하늘이 노래졌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껐다 키니 아래와 같이 SIM 잠금 해제 버튼이 나타났습니다.

SIM 카드에 비밀번호가 걸려있더군요. ;)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니 통신사에 Sunrise가 표시됩니다. 아뵤! 이제 데이터 통신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SURF 옵션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그러려면 5522로 ‘SURF’라는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단 이 때 SURF를 꼭 대문자로 보내야합니다. 대소문자를 섞어서 보내면 SURF 옵션이 제대로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SURF 옵션이 활성화되있지 않으면, 로밍시와 거의 데이터 요금을 지불해야하므로 단 5분만에 20 CHF를 날릴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대소문자를 섞어서 보냈다가 전화 한통에 25 CHF를 날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ㅠ.ㅠ

여기까지! Prepaid SIM 카드로 스위스에서 저렴하게(?) 인터넷을 질기는 방법이었습니다. ;)

덧: SURF 옵션을 다시 비활성화 시키려면 5522에 SURF STOP 이라는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Published by

One thought on “스위스에서 Prepaid SIM으로 저렴하게 인터넷 즐기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