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HTML 어떻게 읽는것이 좋을까?

이 글은 정찬명 님이 작성해주신 ‘HTML 어떻게 읽는것이 좋을까?‘란 글에 트랙백을 하기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중간에 있는 문제를 전 조금 다르게 바꿔보고 싶습니다. 아래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100점을 맞으셨다면 축하드리겠습니다. 전 그렇지 못했거든요.

abbreviation
citation
delete
definition
division
emphasis
image
insert
keyboard
option group
parameter
pre-formatted
sample
sub script
super script
variable

그리고 위의 단어들이 어떤 상황에 쓰일지도 한 번 맞춰보셨음 좋겠습니다.

parameter, variable, atom, RSS, … 어찌보면 컴쟁이들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단어이다 보니 저런 단어들의 의미를 누구나 알 수 있을거라 착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런 단어가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고 있는지 또한 너무나도 친숙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그럴거라 착각하고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컴쟁이의 시각을 벗어날 경우 저 단어들은 아주 생소한 단어들일 수 있습니다.

어짜피 학습이 필요하다면 ‘이 태그가 어떤 단어로부터 나왔는데, 이 단어가 어떤 의미이다.‘ 라고 학습시키기 보단 ‘이 태그는 어떤 의미이다.‘로 학습시키는게 더 간단할거라 생각합니다.

웹의 보편성을 생각할 때 HTML은 모두가 다루기 쉬워야 하고 사용하고 있는 언어가 장벽으로 작용해서는 안된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초등학생도 HTML을 다룰 수 있도록 되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HTML을 배우기 위해 영어까지도 배워야하는 세상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ublished by

2 thoughts on “RE: HTML 어떻게 읽는것이 좋을까?”

  1. 난 그냥 스펠링으로 읽고 뒤에 태그라고 말할래
    디비전태그라는건 들어본적도 없고
    div태그가 디비전의 용도로 사용될때 그렇게 말하는거라면 몰라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