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완벽 가이드’가 나옵니다.

제가 번역한 책인 CSS 완벽 가이드 (원제: CSS Definitive guide)가 드디어 출판됩니다. 작년 4월 쯤에 마지막 원고를 보냈고, 얼마 전 2월 11일 최종 원고를 받았습니다. 요번 주 월요일에 인쇄에 들어가서 3월 9일쯤에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원 저자는 Eric Meyer입니다. 수년 전 CSS Zen GardenCSS/Edge를 봤을 때가 생각나네요. CSS만으로 만들어진 이 화려한 페이지들은 테이블 태그만을 활용하고 있던 제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세월이 흘러 이 분의 책을 제가 번역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아 혹시나 오해할 분들이 있을까봐 얘기를 드리자면 저 혼자 번역을 한 것은 아니고, 네 분이서 나눠서 번역을 했습니다. yes24에는 저자가 ‘에릭 마이어 저 / 남덕현,이준 등 역’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단지 ‘등’일 뿐이에요.

알라딘, 강컴, Yes24에서 검색을 해봤더니 유일하게 Yes24에서만 예약 판매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래 인용된 내용은 ‘CSS 완벽가이드’의 소개입니다.

『CSS 완벽 가이드』는 CSS 2.1의 모든 내용들을 실무에 완벽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전 버전보다 크게 개선된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7에 맞추어 콘텐츠의 위치지정, 리스트와 생성된 콘텐츠, 테이블 레이아웃, 유저 인터페이스, 페이지의 미디어 타입 등 많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저자 에릭 마이어는 각각의 CSS 속성들을 꼼꼼히 살피고, 다른 속성들과 어떻게 작용하는지 잘 설명하고 있다. 실제 업무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실수들을 피하는 방법뿐 아니라, 깔끔하고 직관적인 스타일을 사용하는 그의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CSS의 모든 것을 담았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CSS와 문서
  2. 선택자
  3. 문서구조와 캐스케이드
  4. 값과 단위
  5. 폰트
  6. 텍스트 속성
  7. 기본적인 비주얼 서식
  8. 패딩, 보더, 마진
  9. 색상과 배경
  10. 플로트와 위치지정하기
  11. 테이블 레이아웃
  12. 리스트와 생성된 콘텐츠
  13. 사용자 인터페이스 스타일
  14. 비화면 매체

강조된 챕터가 제가 번역한 챕터들이 되겠습니다. 반 이상을 제가 번역한 줄 알았는데 기록을 찾아보니 1/3 정도(204페이지)가 제가 번역한 분량이네요.

내용은 정말 알찹니다. 혹시 주위에 웹 퍼블리셔로 입문하는 사람이 있다면 꼭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로 맘에 들었습니다. CSS에 대해 깊이있게 다루면서도 내용이 어렵지가 않기 때문에 술술 읽어내려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많이 팔린다고 제게 떨어지는 것도 없고 하다보니 판매 부수엔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데 내용은 정말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번역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초초보 꼬꼬마에서 초보로 업그레이드되었거든요. 여전히 더 공부해야하기는 합니다만 어쩄든…

일을 맡기 전 (여러모로 고마운) kukie씨 소개로 처음 같이 식사를 한게 2007년 11월이었으니 번역이 시작된 지 1년 반이 넘었네요. 설마 일정이 이렇게 지연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흑;; 제가 번역한 분량이 감수가 들어가면서 번역료도 까이고, 우여곡절을 다 겪은 끝에 출간되다 보니 감회가 정말 새롭습니다.

하여튼 많이 봐주세요. 꾸벅 (_ _*);

덧:

제가 번역한 첫 책이 나오는 기념으로 이벤트를 하나 해볼까 합니다. 뭐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하므로 -_-a 참여하는 사람도 별로 없을 거 같긴 하지만…

웹퍼블리슁 일에 관심이 많은, 혹은 뛰어든지 얼마 안되는 분들! ‘웹과 관련해서 겪었던 재미난 에피소드’를 코멘트로 올려주시면, 제가 임의로 선정을 해서 한 부씩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누구인지 밝히기 부끄러우시면 익명으로 남겨주셔도 됩니다. 단 이메일 주소는 남겨놔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저만 볼 수 있습니다.)

알만큼 아는 분들은 재미난 에피소드라도 안보내드릴겁니다. 메롱~

덧2:

저 이거 번역료 100만원도 못받는데 가능하면 직접 사서 봐주세요. 저도 드리려면 직접 사서 드려야해요.

물론 가나다라 순이겠지만 역자 순서도 꼴지, yes24에선 ‘등’ 취급… ㅠ.ㅠ

Published by

14 thoughts on “‘CSS 완벽 가이드’가 나옵니다.”

  1. 축하드려요~ 그리고 고생하셨어요~.
    태영님이 초초보 꼬꼬마 였다면, 전 초초초초초초보 꼬꼬마 인가요?
    이 책을 읽으면 초초보 꼬꼬마로 등업할 수 있을까요?

    웹과 관련된 에피소드라..
    퍼블리셔는 아니지만, 퍼블리셔 일을 해야 하는 저로선
    다른 웹 표준 책들과 함께 책장에 꼽아 두어야 하는 책이네요~

  2. 대단하세요~사서 보고 싶은데..,,..저도,,살짝쿵 기대를..ㅡ,.ㅡ
    저 입문 중인데요..흠..
    에피소드라면,,회사에서 div 코딩 한번 해보라고 해서
    이왕 하면 제 경력에도 좋다고 그말에 혹 해서
    사이트 하나를 밤새면서 일했던기억이..
    다행히 회사에서 욕안먹고 잘 다니고 있다눈 ,,,(쿨럭)

  3. 음 3월 9일..

    나도 생일인데..

    그냥 그렇다고..

    ( -.-)a

    * 생일날 예비군 감. OTL

  4. 좋은 책 번역해 주셔서 저희는 감사할 따름이죠. 그러나 이미 입수한 아이템이므로 에피소드는 패쓰! ㅋㅋㅋ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