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VPlayer 업데이트…

사실 저나 제 주위 사람들 말고는 쓰는 사람이 거의 없는거 같긴 하지만 하여튼 메모리 릭을 일으키는 몇 가지 버그를 잡았습니다.

  1. ::GetDC(hWnd) 후 ::ReleaseDC(hWnd,dc) 를 호출 하지 않아서 생기는 메모리 릭
  2. gdTexImage2D 를 반복 호출해서 생기게 되는 메모리 릭

정확하게 설명하면 위와 같구요. ::GetDC 로 받아온 Device Context 는 “꼭” ::ReleaseDC 를 호출해줘야 한다는 msdn 님의 가르침에 따라, 약간의 코드를 추가해줬습니다.

또한 gdTexImage2D 를 반복해서 호출하면 이전 텍스쳐 데이타가 사용하던 메모리 영역은 해제가 될 줄 알았는데, 실제로는 그렇지가 않네요. 텍스쳐 사이즈가 달라지는 경우엔 glDestroyTexture 후 glGenTexture, glBindTexture, glTexImage2D 를 차례로 호출해줘야 하고, 사이즈가 달라질 필요가 없는 경우라면 gdTexSubImage2D 를 사용하면 된답니다. 어려운 openGL 세상이에요.

자세한 수정 사항은 제 trac 페이지에서 확인하심 될 듯~

http://trac.unfix.net/browser/yuvplayer/win/yuvplayer/OpenGLView.cpp

p.s) trac 이 ajax 를 활용하도록 업데이트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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