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을 작성 중에 있습니다.

더 이상 베짱이 라이프를 고수했다가는 졸업에 문제가 생길 듯 해서 -_-! 슬슬 논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demosaicing 과 관련된 (보급형 디지털 카메라와 관련된 기술) 것을 준비 중에 있고, 여러가지를 실험해보다가 드디어 쓸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논문을 가장 많이 읽었던 시기는 대학원 입학 후 3달쯤 되던 시기부터 한 5개월 정도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super resolution 이라거나 fast motion estimation, image enhancement 와 관련된 것들을 많이 읽어왔는데 정작 제 논문은 그거랑 별 관련이 없는 분야로 마무리하게 될 듯 하네요.

그냥 많이 읽다보면 불현듯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렇지는 않는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되었습니다. 얼른 요번 논문을 마무리하고, 이를 더욱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알고리즘들을 추가로 테스트해서 또 다른 논문을 준비해보고 싶네요. (아이디어는 있는데 하나 더 써보고 싶은 욕심에;; )

이제 제 석사 2년의 시간도 슬슬 마무리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참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블로그에 참 소흘하네요 ㅠ.ㅠ 얼른 급한 불들을 다 끄고, 스테레오 비젼이나 비디오 코딩에 관련된 내용들을 블로그에 정리해보고 싶은데… 불이 얼렁 꺼져 줄지 모르겠네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들 모기조심하시고, 다복하시길! 꺄아!

p.s) 살이 빠지면서 (신경이) 다시 칼처럼 날카로워지고 있습니다… 쀍!!!!!!

Published by

2 thoughts on “논문을 작성 중에 있습니다.”

  1. 웹 관련 일하는거 아니고 이건 그냥 아직은 취미 생활..ㅋㅋ
    오랜만이 보니 반갑네. 나도 이것저것하느라 정신은 심하게 없네.. 마찬가지로…
    난 지금은 단말기 만들고 있어. 주로 BSP 관련 일을 하고 있는데, 웹이 더 좋다..ㅋㅋ
    gtalk 등록해 놓으마.. 대화 좀 하자고..ㅋ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